특색 넘치는 가게 매력으로 고객을 매료시키는 것은 사장님들의 공통된 바람일 거예요 💕 배민 앱에는 사장님의 바램을 이루어줄 수 있도록, ‘가게 소개’라는 공간이 존재하는데요.
우리 가게만의 특별한 매력을 뽐낼 수 있어요. 가게 소개는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배달 앱에서도 가게의 매력을 자연스럽게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 도구죠!
가게 소개 영역에는 우리 가게의 자랑거리를 '텍스트 형식'으로 작성할 수도 있고요. 우리 가게만이 갖고 있는 강점과 매력을 '이미지&동영상&GIF'와 같은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활용해 고객의 관심을 유발할 수 있어요.
그랫서 가게를 더 매력적으로 홍보하는 가게 소개 활용팁을 알려드릴게요!
1️⃣ 바로 활용 가능한 가게 소개 작성법 5가지 2️⃣ 주문수 상위 가게의 가게 소개 등록률은?
1️⃣ 가장 확실한 가게 소개 작성법 ✍
가게 소개에는 어떤 내용이 들어가야 우리 가게의 매력을 어필할 수 있을까요? 지금 바로 가게 소개에 적용할 수 있는 다섯 가지 작성법과 예시를 알려드릴게요.
1. 자랑하고 싶은 메뉴 오늘 하루 맛있는 불고기가 생각날 때? 배민불고기로 오세요! 좋은 재료와 정성을 가득 담아 만들고 있어요. 배민불고기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제 소스 불고기와 함께, 쌓였던 근심과 걱정 모두 날려봐요. 메뉴는 우리 가게의 자부심이죠. 자랑하고 싶은 메뉴가 있다면, 가게 소개란에 담아보세요. 어떤 재료로 어떻게 만드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준다면, 고객은 바로 상상할 수 있습니다.
2. 특정 고객의 취향을 저격 한정된 점심 식사 시간, 빠른 식사가 필요하신가요? 그렇다면, 배민 포케가 정답입니다! 빠른 조리로 주문해주신 고객분들의 식사 시간을 단축해드려요. 물론, 속도만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신선한 재료도 가득 담아 시간과 건강을 모두 챙겨드려요. 사장님 가게의 주요 고객층을 특정하는 문장을 소개란에 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여긴, 분명 나를 위한 가게일거야.’란 인식을 심어주며 주문까지 이끌어 낼 수 있어요.
3. 진행 중인 이벤트 안내 안녕하세요, 새롭게 인사드리는 배민 카페입니다. 무더운 여름 힘내시라고, 8월 신규 오픈 이벤트를 준비했어요. 배달과 포장 주문 해주시는 모든 고객님들께 과일이나 쿠키를 랜덤으로 넣어드려요. 이벤트는 잠재 고객을 발굴할 수 있는 좋은 소재에요. 한 번도 주문하지 않았더라도, ‘이벤트’라는 단어에 호기심이 이끌려 오늘의 식사를 결심하게 될 테니까요.
4. 특색있는 매장 분위기 공유 매일매일 즐거운 분위기로 타이 음식을 만들고 있는 배민 타이입니다. 여름을 맞아 현지 느낌을 주고자 라탄 등을 새롭게 달았어요. 배달 주문뿐만 아니라, 직접 방문하신다면 배민 타이의 여름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우리 가게를 직접 상상할 수 있도록 매장 인테리어나 내부 소품을 활용할 수 있어요. 앱화면과는 다르게, 매장 분위기를 상상하며 주문할테고요. 더 나아가 오프라인 매장으로의 방문으로도 이어질 수 있죠.
5. 꼭 알려야 하는 주요 공지 배민 한식이 오픈한 이래로, 첫 여름 휴가를 떠나요. 8월 16일부터 19일까지 알차게 재충전하고 돌아올게요. 배민 한식 주문 고객님들은 휴무 날짜를 참고해주세요 등으로 고객이 주문에 혼선을 겪지 않도록, 특정 휴무일이나 영업시간에 대해 알려주세요. 단골 고객들은 소개를 참고해 다른 주문으로 대비할 수 있을 거고요.
2️⃣ 가게 소개와 주문수의 상관관계 👀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우리 가게의 위생, 인테리어, 서비스 등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요. 하지만, 배민 앱에서는 오프라인 매장을 직접 방문한 만큼의 분위기를 느끼긴 쉽지 않은데요. 이럴 때, 가게 소개를 통해 배민 앱에서 우리 가게의 매력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도와주는거죠 💜
"간단한 예시를 들어볼까요?" 아래 3개의 한식집이 있습니다. 사장님은 어떤 한식집에서 주문하고 싶나요?
배달 한식집👨🏻🍳 : (가게 소개 없음) 민족 한식집🧑🏻🍳 : "안녕하세요. 민족한식입니다. 여러 백만 메뉴가 있습니다.” 배민 한식집👩🏻🍳 "안녕하세요, 30년 동안 맛에 자부심을 갖고 가게를 운영한 한식집입니다. 우리 가게는 직접 밭에서 기른 유기능 재료들로만 엄선해서 메뉴를 조리하고 있어요. 고객님의 건강을 책임지겠습니다.”
왠지 말하지 않아도 모두의 속마음이 통했을 것 같아요. 그렇다면, 가게 소개를 이토록 꼼꼼하게 작성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건 바로, 주문수와도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주문수 상위 20% 가게의 가게 소개 등록 현황을 살펴봤습니다. 그 결과, 주문수 상위 가게에서는 가게 소개 등록률 83.7%, 메뉴 소개 등록률 83.1%로 가게 소개뿐만 아니라 메뉴 소개까지 꼼꼼하게 작성하며 관리하고 있었어요.
고객은 사장님이 작성한 가게 소개로 가게의 분위기와 음식의 맛까지 상상한답니다.
우리 가게 자랑, 글만으로는 부족하시나요? 더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 가게만의 장점을 돋보이게 만드는 '가게 콘텐츠보드'도 활용해요. '가게 콘텐츠보드'에는 [이미지&GIF&동영상]과 같은 다양한 콘텐츠 형태를 등록해, 가게의 장점을 마음껏 표출할 수 있는 영역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운영에 도움됩니다.
출처 : 배민외식업광장 https://ceo.baemin.com/guide/86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