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게만의 특별한 이야기, 어떻게 전달하면 좋을까?”
이제 막, 운영을 시작하신 사장님, 고객들에게 가게의 매력을 어떻게 홍보할지 고민이신가요? 먼저, 사장님의 특별한 이야기를 소개할 수 있는 '가게 콘텐츠보드’를 시작해보세요 💕
가게 콘텐츠보드는 배민 앱에서 ‘이미지’, ‘GIF’, ‘영상’을 활용해 가게 소개 영역에서 우리 가게를 자유롭게 소개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고객이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배달 앱에서도 가게의 매력을 자연스럽게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 도구죠!
이번에는 가게 콘텐츠보드를 활용해 가게를 더 매력적으로 홍보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배민 가게 콘텐츠보드, 이렇게 활용해요!
1. 가게 콘텐츠보드, 어떤 효과가 있을까? 2. 우리 가게를 '이렇게' 자랑할 수 있어요! 3. 3가지 포맷으로 다양하게 구성해요!
1. 가게 콘텐츠보드, 어떤 효과가 있을까?
고객들은 만족스러운 주문 경험을 위해 더 많은 가게의 정보를 원해요. 24년 2월, 신뢰에 대한 고객 대상 설문 배민 앱 고객들에게 가게와의 신뢰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는데요. 고객 5명 중 4명은 가게에 대한 최대한 많은 정보를 받아보길 원했어요!
이럴 때, 콘텐츠보드를 활용하면 가게 소개를 통해 고객들에게 가게의 다양한 강점을 노출할 수 있어요 🥰 실제로 가게를 더 잘 운영하는 주문수 상위 20% 가게 사장님들은 콘텐츠 보드를 많이 활용하고 있었는데요. 다양한 정보를 비교하며 가게를 찾는 고객에게 콘텐츠는 가게 선택의 확실한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어서 가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가게 콘텐츠보드 활용 노하우를 확인해보세요 ✨
2. 우리 가게를 '이렇게' 자랑할 수 있어요!
콘텐츠는 어떻게 구성하는지에 따라 우리 가게의 매력을 다양하게 보여줄 수 있어요. 대표 메뉴를 더 강조하는 방법부터 고객과의 신뢰를 단단하게 만들고, 사장님의 진심을 보여주는 다양한 홍보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① 고객의 ‘입맛’ 자극하기 콘텐츠보드를 활용한 첫 번째 홍보 노하우는 가게의 메뉴를 더 맛있게 소개하는 방법이에요. 콘텐츠보드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면 메뉴 이미지와 설명에서 다하지 못한 메뉴의 매력도를 더 높여볼 수 있죠!
예를 들어, 가게의 대표 메뉴가 직화구이 삼겹살과 김치찌개 세트라면, 숯불에 맛있게 구워진 삼겹살과 보글보글 끓고 있는 김치찌개의 영상을 함께 보여 줄 수 있어요. 맛있는 꿀조합 영상을 함께 배치하면 고객의 입맛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우리 가게에 오래 머물수록 주문수도 함께 올라갈 거예요 💪🏻
⓶ 고객에게 ‘신뢰’주기 가게를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배달주문의 특성상 고객들은 가게의 환경을 궁금해합니다. 즉, 깨끗한 주방에서 신선한 재료로 음식을 준비하는지 확신을 줄 수 있다면 주문 결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죠. 깨끗하게 청소가 끝난 매장 사진을 가게 콘텐츠보드에 올려보세요. 식당 내부를 소독하는 GIF 이미지, 정돈된 조리기구를 보여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고객 10명 중 9명은 위생상태가 가게 선택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고 응답했는데요. 만약, 콘텐츠보드를 통해 신선한 식재료와 청결한 가게 내부를 보여주면, 고객은 우리 가게에 대한 신뢰를 갖게 될 거예요.
⓷ 고객과 ‘소통’하기 가게 콘텐츠보드를 블로그나 SNS처럼 고객과 소통하는 공간으로 활용해 볼 수도 있어요! 사장님이 직접 영상에 출연해 가게를 소개하고, 고객에게 인사를 건네보세요. 사장님의 진심이 담긴 영상 한 편이면, 배달로 전하기 어려운 따뜻한 온기도 전할 수 있죠 💜
꼭 영상 콘텐츠가 아니더라도, 요리를 만드는 사장님을 고객에게 보여준다면 가게를 직접 방문한 것처럼 신뢰를 더할 수 있어요.
3. 3가지 포맷으로 다양하게 구성해요!
가게 콘텐츠보드는 콘텐츠 형태(이미지/GIF/동영상)와는 무관하게 최대 4개까지 등록 가능해요. 지금 가게를 둘러보며면서 어떤 매력을 고객들에게 보여줄지 고민해보세요 🎁
① ‘이미지’로 눈길 사로잡기 이미지는 글로만 상상했던 장면을 쉽게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가게의 내부 인테리어, 신선한 식재료, 사장님의 추천 메뉴 등을보여주는 건 어떨까요? 가게의 외관이나 간판 이미지를 활용하면, 포장 주문으로 가게를 찾아오려는 고객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을 픽업하러 온 라이더에게도 가게의 외관 사진은 중요해요.
이미지 등록 기능을 통해 가게 외부전경 사진을 추가하면, 라이더앱 가게정보 이미지로 연동되어요. 가게 정보에 외관 사진을 함께 올려두면 라이더가 가게를 찾아오는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사장님은 가게를 찾지 못한 라이더의 연락이 줄어 가게 운영에 더 집중하실 수 있겠죠 💪🏻
⓶ ‘GIF’로 반복해서 강조하기 GIF는 짧은 장면을 반복해서 보여주는 콘텐츠에요. 이미지보다 동적이고, 영상보다는 흐름이 짧기 때문에 장면을 짧고 굵게 강조할 때 활용하면 특히, 효과적인데요.
기름통에서 노릇하게 튀겨지는 치킨, 따뜻한 라떼 위에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장면처럼 반복해서 보여주기 좋은 이미지를 활용하세요. 맛있는 이미지가 반복될수록 고객은 우리 가게를 선명하게 기억할 거예요.
⓷ ‘동영상’으로 생생하게 담아내기 자막, 배경음악, 효과음 등 다양한 요소를 활용할 수 있는 영상은 풍부한 정보를 담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가게의 다양한 소재를 영상으로 표현해 보세요. 메뉴 소개, 조리 과정, 음식을 맛있게 먹는 방법 등 가게를 홍보할 수 있다면, 어떤 주제가 되어도 좋아요.
가게 콘텐츠보드에는 최소 5초부터 최대 30분까지 영상으로 담을 수 있습니다. 꼭 긴 시간의 영상이 아니어도 좋으니 고객들이 마치 가게를 방문한 것처럼 느껴지도록 생생한 홍보 영상을 준비해보세요.
사장님의 정성스러운 노력은 가게의 단골을 만들고 고객에게 신뢰를 얻게 될 거예요 💕 출처 : 배민외식업광장 https://ceo.baemin.com/guide/8794 |